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2023년 우리 같이 금연할까요?

by 캔퍼스 2022. 12. 10.

금연을 하는 다양한 방법들 중에서 가장 성공률이 높은 방법과 금연을 하게 되면 나타나는 신체 변화에 대해서 알아보자.


금연하는방법에 대해서



금연의 필요성



금연을 위해서는 금연을 해야 하는 목적을 정하는 것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고 두 번째는 어떤 방법으로 할 것인지를 정해야 한다.

금연에서 중요한 것은 중독과 습관을 이겨내는 것입니다.중독은 참아서 이겨내는 것은 너무 힘들기 때문에 적절한 보조 수단이 필요합니다. 니코틴 제품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 적입니다.요즘은 나라에서 금연사업에 많은 비용을 투자하고 있기 때문에 나의 금연을 도와주는 기관들이 많이 있습니다. 먼저 보건소 금연클리닉, 금연콜센터 그리고 지역금연지원센터 등이 있습니다. 일반 병원에서도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장 쉬운 것은 심호흡하는 것인데 쉬운 방법인 만큼 효과도 떨어집니다. 양치질을 하는 방법도 있는 데 답배 생각이 날때마다 양치질 하는것이 좀 번거롭기는 해도 효과는 좋습니다. 목캔디나 은단을 먹는 방법도 있는데 성공한 후기에서 목캔디나 은단에 중독되었는다는 후기도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방법이 아니라 자신만의 다른 습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 흡연으로 풀던 습관을 다른 습관으로 바꾸어 주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사례보다는 자신만의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효과 적입니다.이 정도면 흡연하고 20 분지 난 다음 자신의 상태를 보는 것이 정확합니다. 호흡과 맥박이 정상으로 돌아오고 손발의 체온이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흡연을 하고 나면 마음이 안정되는 것이 이러한 현상 때문 인 듯합니다.흡연의 욕구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일산화탄소가 감소하고 혈액 내 산소량이 회복되기 시작하고 심장발작으로 사망할 확률이 줄어듭니다.



물을 옆에 두고 태우고 싶을 때마다 마신다.

직장사람들한테 금연선언을 말한다.큰소리로 노래를 듣거나 껌을 씹는다.양치를 한다.

즉시 얼굴을 씻거나 양치를 한다.아래에 예시가 있습니다.금연을 시작 전 7일간은 흡연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 스스로 생각해낸 대처법을 사전에 실시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 대처법이 효과가 없다면 다른 방법을 생각해내어 대처합시다.

이렇게 하시면 갑자기 흡연하고 싶을 때에도 빠르게 대처가 가능해집니다.또 자신이 왜 금연을 하는지 이유를 정확히 내는 게 중요하며 금연을 하실 때 힘들더라도 초심으로 돌아가 금연에 대해 다시 생각할 수 있습니다.우선은 금연을 개시하는 날을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자기가 기억하기 쉬운 날, 기념일이나 1의 숫자가 붙는다던지입니다. 쉬는 날에 흡연을 더 많이 하시는 분은 일을 하는 날부터, 일 하시면서 더 많이 담배를 피우시는 분은 휴일부터 시작하시면 좋습니다. 금연 개시일을 결정하면 달력에 ㅇ를 그리시던가 뭔가 금연 선언서를 만들어 보기 쉬운 자주 보이는 곳에 붙이시면 금연을 하는데 더욱 의욕이 높아집니다.



금연하는방법관한 내용

금연방법

 

금연의 준비나 담배를 피우고 싶어 졌을 때의 대처법 등등 도움이 되는 지식을 조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어떻게 금연을 할지 막막하신 분들을 위해 금연하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1. 땀이 나는 유산소성 운동을 한다.2. 스트레칭을 제대로 한다.3. 뜨거운 물 샤워를 하루 2번 이상 한다.4. 미지근한 물을 자주 마신다.5. 담배, 꽁초, 라이터, 재떨이 등 모두 버린다.6.친구들과 함께 금연에 동참한다. 혼자보다는 여럿이 함께 금연하는 방법도 좋다7. 더 유용한 돈과 깨끗한 치아, 상쾌한 호흡을 하는 비흡연가인 자신을 상상해본다.8.매일 아침 일어나서 본인이 스스로 적은 금연하고 싶은 이유를 읽는다면 자연스럽게 금연에 집중하게 될것이다.

담배를 원할 때는 연필이나 볼펜을 손에 잡아 낙서를 하든지 금연하는 이유를 써본다.손 안에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않다는 단순한 느낌 때문에 흡연하는 사람들로 다른 유형보다 금연이 쉽다.시원한 물을 많이 마시면 몸 속 니코틴 제거에 효과적이다.

나른할 때는 흡연 대신 산책을 한다.충분한 숙면ㆍ휴식을 취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 금연에 큰 도움이 된다.담배의 니코틴은 자극제 구실을 한다. 이런 사람은 힘을 얻기 위해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한다.

피곤함을 느낄 때 깨어나기 위해, 계속적으로 활동하기 위해 담배를 이용한다.흡연은 자신에게 좀더 많은 에너지를 준다는 유형이다.

담배는 무작정 끊기보다는 쉽고 효과가 확실하고 금단증상이 적게 생기는 방법 찾아야됩니다.금연을 시도한 사람중 단 1%만 성공한다고 합니다.허나 대부분 작심삼일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대부분의 사람들은 새해마다 금연을 다짐합니다._

댓글